사업자 등록증 인터넷 발급 방법 (국세청 홈택스)

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한 사업자 등록증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려드립니다. 사업자를 신청해 놓으신 분이라면 인터넷을 통해서도 등록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으니 오늘 알려드리는 정보 참고하셔서 필요할 때 인터넷으로 발급받아 보시기를 바랍니다.

사업자 등록증이란?

사람으로 따지자면 출생신고와 마찬가지로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이런 사업자 등록증을 신청하셔야 사업을 영위하실 수 있습니다. 개인 또는 법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사업자 등록을 완료했다는 것을 증명해주는 서류가 사업자 등록증이며 필요에 따라 인터넷을 통해서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

📌사업자 증록증 인터넷 발급 방법

홈택스-홈페이지-사업자-등록증-인터넷-발급-신청서-화면

사업자 등록증 인터넷 발급 신청을 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(hometax.go.kr)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. 먼저 로그인을 진행하신 후 홈페이지 ‘증명·등록·신청’ 메뉴에서 ‘즉시발급 증명’ 탭의 ‘사업자 등록증 재발급’ 메뉴를 클릭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신청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신청서에서 먼저 발급이 필요한 자신의 사업자 등록번호를 선택하신 후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. 마지막으로 발급사유를 필요에 맞게 한글 10자 이내로 입력하신 후 ‘신청하기’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
💡증명서 내용 및 출력 방법

국세청-홈택스-홈페이지-사업자-등록증-인터넷-발급-신청-화면

자동으로 인터넷 접수 목록 조회 화면으로 이동되며 방금 신청하신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여기서 ‘발급 번호’ 탭의 ‘번호’를 클릭하시면 자신이 신청하신 사업자 등록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신청하신 등록증 내용을 확인하신 후 좌측 상단 ‘인쇄(②)’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출력 또는 PDF 파일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.